넥소, 미국 가상자산 시장 재진출…트럼프 주니어 “암호화폐는 금융의 미래”

넥소
넥소

글로벌 가상자산 서비스 플랫폼 넥소(NEXO)가 과거 규제 문제로 철수했던 미국 시장에 다시 진출한다.

넥소는 28일 공식 발표를 통해 미국 시장 재진출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참석해 “암호화폐는 금융의 미래”라고 강조하며, “금융 부문의 기회를 미국으로 다시 가져오길 원한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산업을 지원하는 규제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암호화폐의 모든 것은 규제 프레임워크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넥소는 2022년 말 규제 불확실성을 이유로 미국 시장에서 철수했다. 이후 2023년 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이자 수익 상품의 미등록 판매와 관련해 4500만달러(약 653억원)의 합의금을 지급했다. 이에 따라 미국 내에서 암호화폐를 대출하고 일일 복리 수익을 제공하는 이자 수익 상품 운영을 중단한 바 있다.

또한 2022년 말 캘리포니아 금융보호혁신국은 넥소의 이자 수익 상품에 대해 판매 중지 명령을 내렸다. 당시 규제 당국은 해당 상품이 정부 승인을 받지 않은 투자계약 형태의 무자격 증권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미국 내 암호화폐 규제 환경도 변화하고 있으며, 몇일 전 SEC는 신임 의장으로 폴 앳킨스를 임명했다.

이에 대해 전략적 비트코인 보유 기업 스트래티지(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최고경영자 마이클 세일러는 “폴 앳킨스 SEC 의장은 비트코인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엑소더스의 최고재무책임자 제임스 게르네츠키도 “규제 당국과 합리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넥소, 비트코인·탄소배출권 ETF 곧 출시… SEC 승인 초읽기

넥소(NEXO)

美 SEC, 스테이블코인 BUSD 및 솔라나, 에이다, 폴리곤 등 다수 코인 미등록 증권 주장

넥소, 4월 1일부터 미국 고객 대상 서비스 종료

바이낸스, 돌로마이트(DOLO) 현물마켓 상장·HODLer 에어드랍 진행

업비트, 카이아 네트워크 기반 테더(USDT) 입출금 지원

하이퍼리퀴드, 플라즈마(XPL) 코인 급등 상황 설명

태국 첫 정부 주도 G-토큰 프로젝트에 ‘식스 네트워크’ 참여

비트마인, 12시간 동안 이더리움 13만개 추매…총 184.5만 ETH 보유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MNR)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나스닥 상장 카인들리MD, 비트코인 확보 위해 50억달러 유상증자 추진

카인들리 MD

8/27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233억원 순유입

비트코인 현물 ETF

8/27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6370억원 순유입

이더리움 ETF

인기뉴스

1

크라우드소싱 헤지펀드 뉴메라이, JP모건서 최대 $5억 투자 유치…뉴메레르 코인 급등

뉴메레르(NMR)
2

썬더코어, WLFI 코인 관련 어나운스 예고

썬더코어(TT)
3

샤프링크, 이더리움 5만6533개 추매…총 79만7704 ETH 보유

샤프링크 게이밍
4

구글 웹3 총괄, 자체 블록체인 ‘GCUL’ 레이어1으로 소개

구글 클라우드
5

트럼프 장남, 가상자산 베팅시장 ‘폴리마켓’에 투자

폴리마켓(Poly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