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트럼, 엔비디아 지원 AI 개발 가속화 프로그램 참여 철회
아비트럼 재단은 엔비디아가 후원하는 ‘이그니션 AI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여를 철회했다고 밝혔다고 27일 암호화폐 매체 더블록이 보도했다.
아비트럼 재단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암호화폐 관련 공식 발표에서 자사 브랜드가 언급되지 않기를 요청했으며, 재단은 이를 장기적인 협력 의지가 부족한 신호로 판단해 자발적으로 프로그램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앞서 일부 매체는 엔비디아가 아비트럼과의 협력을 일방적으로 중단했다고 보도했으나, 아비트럼 재단은 이를 부인했다. 재단 관계자는 “아비트럼은 프로그램에서 제외된 것이 아니라, 엔비디아의 요청 이후 스스로 협력을 종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그니션 AI 액셀러레이터 측은 공식 성명을 통해 “아비트럼 재단이 직접 프로그램 철수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엔비디아가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를 명시적으로 배제하고 있다는 일부 보도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아비트럼은 엔비디아와 트라이브가 후원하는 이그니션 AI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AI 개발 지원 및 클라우드 크레딧 제공을 받을 예정이었다. 현재 앱토스 재단 등 일부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해당 프로그램과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아비트럼 재단은 “블록체인 혁신을 가속할 수 있는 파트너와 협력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이번 결정이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