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리움(Shibarium)에서 최초로 출시된 라이브 프로토콜인 SERP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개발의 주요 이정표를 세웠다.
시바리움은 시바이누 토큰을 만든 팀에서 개발되었으며, 분산형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을 제공해 전통적인 금융 환경을 변화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시바이누 커뮤니티를 위한 시바리움의 SERP 프로토콜은 ShibaSwap Ethereum Recovery Protocol의 약자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구축된 시바스왑 플랫폼에서 실수로 이더리움(ETH)을 보낸 사용자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과거에는 호환 문제로 인해 이러한 트랜잭션은 손실로 간주되었지만, SERP가 도입된 시바리움을 통해 사용자는 이제 잃어버린 ETH를 복구하고 원래 지갑으로 복원할 수 있다.
Shibarium Perpetual에서는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가 마련되어 있다.
플랫폼은 결합된 가격 입력을 사용해 일시적인 가격 변동으로 인한 청산 가능성을 줄인다.
SERP와 VENOM 토큰은 유틸리티, 거버넌스 및 유동성 공급자에 활용된다.
시바리움에서의 SERP 출시는, 실수로 ETH를 시바스왑에 보낸 사용자는 손실된 자금을 복구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옵션을 얻게 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제3자 중개자 없이 안전한 방식으로 손실된 ETH 복구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