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트 아포칼립스 공상과학 세계관 기반 RPG
- 이더리움 확장 네트워크 활용, NFT 캐릭터 소유권 도입
- PC 및 모바일 플랫폼 지원 예정
콜 오브 듀티 개발자들이 올해 말 이뮤터블엑스(ImmutableX) 블록체인에서 게임 ‘카이드로’를 출시한다. 이 게임은 마법사와 기계를 다루는 인물들이 전투를 벌이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공상과학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Gadget-Bot 공동 창립자인 페기 정(Peggy Chung)과 로버트 시몬스(Robert Simons)는 10년 이상 카이드로 세계관을 개발해왔으며, 이를 Web3 네트워크 기반의 이더리움 스케일링 네트워크에서 PC 롤플레잉 게임(RPG)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카이드로는 플레이어 팀 간 경쟁을 중심으로 한 PvP, PvE, 퀘스트 요소를 결합한 게임이다. 3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3개 팀이 다양한 맵에서 목표를 달성하면서 상대 팀을 방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내 캐릭터는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제공되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독점적인 액세스 권한이 부여된다. 현재 개발팀은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작업 중이며,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카이드로 개발팀은 NFT 투자 전에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무료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카이드로 개발팀은 이전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웹툰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한 그래픽 소설 시리즈 제작을 위해 모금을 진행했으며, 해당 만화는 16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별점 9.6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