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슈왑 CEO “향후 12개월내 가상자산 현물 거래 서비스 출시 가능성 높아”

찰스 슈왑 로고
찰스 슈왑

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최대 증권사 찰스슈왑 최고경영자 릭 워스터는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12개월 내 가상자산 거래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워스터는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따라, 가상자산 현물 거래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찰스슈왑은 시장 변동성 속에서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는 투자자 증가에 힘입어 분기 순이익이 4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워스터는 일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하며, “당사 암호화폐 사이트 트래픽이 최근 400% 급증했으며, 이 중 70%는 신규 고객이었다”고 설명했다.

찰스슈왑은 시타델 시큐리티즈, 피델리티 인베스트먼츠와 함께 암호화폐 거래소 EDXM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라다임, 세쿼이아 캐피털, 버투 파이낸셜도 후원 기업에 포함돼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EDXM은 마이애미 인터내셔널 홀딩스 및 DV 트레이딩, GTS, GSR, 허드슨리버트레이딩 등 고빈도 거래회사 계열사를 신규 투자자로 유치해 두 번째 펀딩 라운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SEC가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에 제기한 증권법 위반 소송 등 규제 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관련 사업 추진이 주목받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찰스 슈왑, 디지털자산 책임자 직책 신설… 코인 현물거래 서비스 도입 전망

금융 대기업 ‘찰스 슈왑’ 미국 고객에 직접 암호화폐 투자 제공 계획

찰스 슈왑 “연준, 올해 하반기 2~3 차례 금리 인하 예상”

美 전문가들 ‘찰스 슈왑’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전망

코인베이스 CEO, 리서치코인(RCS) 상장 로드맵 추가에 “상장 개입 없어”

나스닥 상장사 볼콘, 비트코인 3183개 보유

14년 보유 비트코인 고래, 갤럭시 디지털 통해 8만 BTC 매각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매 위해 STRC 우선주 5억→25억달러로 추가 발행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CEO, 리서치코인(RCS) 상장 로드맵 추가에 “상장 개입 없어”

스트래티지(MSTR)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매 위해 STRC 우선주 5억→25억달러로 추가 발행

로빈후드

로빈후드, 헤데라(HBAR) 코인 상장

리플 USD / 리플

리플 공동창업자 지갑서 1950억원 규모 엑스알피 코인 거래소로 이체

크립토 고래

갤럭시 디지털, ’14년 고래’ 비트코인 물량 현재까지 6만개 거래소로 입금 추정

인기뉴스

1

인젝티브, 이더리움판 스트래티지 ‘샤프링크’ 주식 토큰화

인젝티브
2

트럼프, 연준 본부 공사 현장 방문…파월 툭 치며 “금리 좀 내려야”

3

로빈후드, 헤데라(HBAR) 코인 상장

로빈후드
4

업비트, 메이플파이낸스(SYRUP)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5

이더리움 주도 ‘알트코인 시즌’ 신호도…현물 거래량은 BTC 추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