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투자 플랫폼 eToro는 거대 소셜 미디어 기업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트위터 사용자에게 직접 암호화폐, 주식 및 기타 자산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 기능은 $TSLA 또는 $BTC와 같은 “$Cashtags”를 검색하는 Twitter 사용자에게 암호화폐, 주식 및 기타 자산에 대한 실시간 가격을 제공하며, eToro 플랫폼을 통한 투자를 안내한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eToro의 대변인은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 트위터 사용자가 $Cashtags 기능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캐쉬태그($Cashtag) 기호를 검색하는 트위터 사용자는 현재 제한된 범위의 금융 자산에 대한 실시간 가격 차트를 볼 수 있지만, eToro와의 파트너십은 해당 리스트를 광범위하게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가 지난해 12월 $Cashtags에 대한 가격 데이터를 추가한 이후 트위터는 Tesla($TSLA), Bitcoin($BTC) 및 SPDR S&P 500 ETF($SPY)를 포함한 상위 5개 검색과 함께 4억 2천만 건의 검색을 기록했다.
이 소식은 CNBC에 처음 보도된 후 eToro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확인되었다.
$Cashtags의 확장은 “슈퍼 앱”을 만들려는 일론 머스크 의도의 일환으로 금융 서비스를 플랫폼에 통합하려는 그의 계획과 일치한다.
머스크는 이전에 트위터가 제안한 결제 시스템이 암호화폐와 명목 화폐를 수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Twitter의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 부사장인 Chris Riedy는 “우리는 eToro와 협력하여 Twitter 사용자에게 추가 시장 통찰력과 투자 기능에 대한 더 큰 액세스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고 전했다.
Twitter는 #FinTwitter 커뮤니티 성장에 계속 투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트위터의 금융 서비스 확장 계획에 부합하며,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거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플랫폼의 가치를 높일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