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스소셜에 일련의 글을 올리며, 세금 감면 법안의 조속한 통과와 기업의 미국 내 이전을 강하게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THIS IS A GREAT TIME TO BUY!!! DJT”라며, 현재가 투자 적기라는 점을 강조했다. DJT는 트럼프 미디어 앤드 테크놀로지 그룹(Trump Media & Technology Group)의 나스닥 상장 주식 기호다.
기업 투자를 장려하는 글도 작성했다. “지금이 미국으로 기업을 옮기기에 매우 좋은 시기”라며, “애플을 포함해 수많은 기업이 기록적으로 미국에 이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관세 혜택, 즉각적인 전력·에너지 제공, 환경 관련 지연 없음” 등을 미국 내 투자 환경의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화당을 향해 “지금 세금 감면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 그러면 국가 경제는 급등할 것”이라며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공화당의 단결과 조속한 입법 처리를 요구했다.
이외에도 “미국은 이전보다 더 크고 나은 나라가 될 것”,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고 적으며, 지지층 결집을 위한 메시지도 반복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