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증권 감시 기관은 투자자를 손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디지털 통화 플랫폼에 대한 규제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의 Julia Leung 위원장은 디지털 통화 플랫폼이 블록체인 산업에 필수적이며 더 엄격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Leung은 대륙 전역의 재무 장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에서 열린 2023 아시아 보아오 포럼에서 논평했다.
“암호화폐 플랫폼은 전체 Web 3.0 생태계의 일부이며 전체 인터넷 생태계의 발전을 지원한다.”라고 Leung은 말했다.
“이러한 가상 화폐 플랫폼은 투자자 보호의 관점에서 모든 투자자의 안전을 보호해야 한다.”
Leung의 발언은 국제 기업을 이 지역으로 유치하여 디지털 경제를 변화시키려는 홍콩의 계획에 따른 것이다.
발표 이후 거의 100개 회사가 홍콩에서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구축하는 데 관심을 표명했으며 8개 회사는 연말 이전에 라이센스를 받을 예정이다.
생태계의 성장을 촉발하기로 한 홍콩의 결정으로 인해 규제 기관은 소매 투자자가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과 같은 디지털 통화를 거래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일반 투자자는 SFC가 허가한 거래소에서만 디지털 통화를 거래할 수 있다.
SFC의 승인을 구하는 거래소는 고객 자금의 명확한 분리, 정기적인 보안 감사 및 규제 기관에 대한 적절한 공개를 보장해야 한다.
홍콩과 다른 중국인민은행(PBoC)의 Xuan 입장 표명
Changneng 부총재는 중국이 글로벌 규제가 부족한 상황에서 디지털 통화에 대한 전면 금지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Xuan은 FTX, Celsius 및 Three Arrows Capital(3AC)의 실패를 디지털 통화가 투자자에게 내재하는 위험의 증거로 인용했다.
그러나 PBoC 부총재는 스테이블코인이 국경 간 지불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불법 거래의 위험을 상기시킨다고 지적했다.
중국 은행, 홍콩의 Web 3 야망을 주시하고 있다.
중국 은행과 금융 기관이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홍콩에 사무실을 설립하려는 디지털 통화 회사에 접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은행, 통신은행, 상하이푸둥개발은행 등 여러 은행이 이번 기소를 주도하는 은행으로 선정됐다.
OSL 은행 관계 책임자인 줄리아 팡(Julia Pang)은 “이러한 발전은 전통적인 금융 기관의 암호화폐 부문에 대한 성숙한 이해를 보여주기 때문에 업계와 더 넓은 생태계 모두에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