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국유은행 포스트파이낸스·시그넘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 제휴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주요 가상자산 매매·보유 가능성 열려

스위스 국유 금융기관 포스트파이낸스(PostFinance)가 스위스·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디지털 자산은행 시그넘(Sygnum)과 제휴를 체결했다. 시그넘은 4월 5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포스트파이낸스는 시그넘의 기업용 은행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에게 디지털 자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객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주요 암호화 자산의 매매 및 보유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포스트파이낸스는 고객의 투자 요구를 분석한 결과, 디지털 투자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에 기존 인프라에 시그넘의 플랫폼을 연계함으로써 고객 요구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시그넘 플랫폼은 현지 규제에 부합하도록 설계돼 있어, 포스트파이낸스는 이를 통해 일정 범위 내에서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를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향후에는 스테이킹 등 수익형 서비스도 도입 가능하다.

포스트파이낸스의 최고 투자 책임자는 “이번 제휴로 고객은 포스트파이낸스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디지털 자산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시그넘과 같은 파트너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트파이낸스는 약 25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한 스위스 내 다섯 번째 규모의 금융 서비스 기관이다.

시그넘은 스위스와 싱가포르에서 금융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테조스, 라이트코인, 리플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취급하고 있다. 시그넘 측에 따르면, 현재 25종의 가상자산과 60개 이상의 거래쌍, 4개 법정통화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향후 서비스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포스트파이낸스가 향후 동일한 종목을 취급할 수 있으나, 세부 종목과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 여부는 추가 논의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소프트뱅크

日소프트뱅크 손정의, 미일 합작 국부펀드 제안…410조원 규모 구상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 올해 최대 주간 거래량…블랙록 IBIT 30거래일 연속 순유입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뉴스 헤드라인

트럼프, 관세 행정명령 서명

트럼프 관세 발언에 코인시장 급락…하루동안 8600억원 규모 청산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EU·애플에 관세 경고…비트코인 11만달러 아래로 하락

인기뉴스

1

캐시 우드 “이더리움 ETF ‘스테이킹 없어’ 성과 제한…솔라나 목표가 분석중”

캐시우드
2

이더리얼라이즈 창립자 “월가, 이더리움을 ‘디지털 석유’로 본다”

이더리움
3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뉴스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4

스위스 럭셔리 시계 프랭크 뮬러, 솔라나 지갑 연동 한정판 시계 출시

5

머스크, X 닉네임·프로필 이미지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