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85K 회복, 미국 NBC뉴스 “20% 일괄 관세 가능성 낮아”

  • 20% 일괄 관세 가능성 낮다는 보도에 위험자산 반등…코인 · 주식도 상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3일 오전 5시(한국시간) 발표될 ‘관세의 날(트럼프 자칭 “해방의날”)’ 관세 정책을 앞두고 비트코인 시세가 85,000달러를 회복했다.

이더리움, 도지코인, 에이다 등 주요 암호화폐 모두 5%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주식시장도 장 초반 하락을 반전시켜 상승 전환했다. 나스닥 지수는 이날 약 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채굴 관련주인 코어사이언티픽과 클린스파크는 이날 각각 약 10% 급등했고,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코인베이스는 각각 5.4%, 2.1% 상승했다.

미국 NBC 뉴스는 이날 백악관이 시장이 가장 우려하는 ‘전면적 20% 일괄 관세’ 시행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대신 국가별 또는 품목별 차등 관세 체계가 도입될 가능성이 언급됐다.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관세 관련 논의가 시장 변동성을 유발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정부가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스라엘 재무장관 베잘렐 스모트리치는 이날 미국산 수입품에 대한 자국 내 관세를 철폐하기 위한 절차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비트코인, 2022년 이후 최악의 월간 하락폭…투자심리 ‘극단적 공포’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11/21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3,832억원 순유출

11/21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3조원 순유출…역대 2번째 규모

인기뉴스

1

코인베이스, 솔라나 기반 거래플랫폼 ‘벡터펀’ 인수 추진

코인베이스
2

솔라나 “빅 어나운스먼트” 예고

솔라나
3

워뇨띠 “300억원 미실현손실”

워뇨띠
4

美 가상자산 업계, 트럼프에 정책 지원 요청

미국 비트코인
5

뉴욕연은 총재 발언 후, 미 증시 선물·비트코인 상승…12월 금리 인하 확률 39%→70%

미국 증시 / 프리픽
6

비트마인, 이더리움 포트폴리오 -31.7%…평가손실 6.5조원 규모

7

비트코인 ‘맥스 페인’ 구간은 “IBIT 투자자 평단 84K~스트래티지 평단 73K 분기점”

비트코인
스트래티지(MSTR)
미국 증시 / 프리픽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