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빌론 네트워크 활용한 유동성 스테이킹 활용
암호화폐 프로젝트 펌프비티씨(PumpBTC)가 4월 2일 중국 베이징에서 비트코인 리스테이킹 토큰 에어드랍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비트코인 보유자들에게 유동성 스테이킹(liquid staking)을 통한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시장 참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펌프비티씨는 바빌론(Babylon) 네트워크 기반 유동성 스테이킹 솔루션을 활용해 비트코인 보유자들에게 추가 수익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배분 세부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해외 커뮤니티에서 소소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펌프BTC는 에어드롭 확인 페이지(airdrop.pumpbtc.xyz)를 통해 사용자들이 본인의 수령 자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소 UID와 지갑 주소 제출을 통해 토큰 수령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펌프BTC 측은 “PUMP 거래소 사전 예치가 마감되었으며, 온체인 청구는 한국시각 4월 2일 오전 3시 45분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각 주소별 에어드롭 배분량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펌프 포인트(Pump Points) 프로그램은 향후 보상을 위한 기준으로 계속 유지되며, 사전 예치 클레임도 동시에 시작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바이비트, 게이트아이오는 현물마켓에 펌프 코인을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한편, 코인쿠의 기고자 존 코조 쿠미는 펌프비티씨의 에어드랍이 스테이킹 기술의 다변화 흐름과 맞물려 있으며, 기존 인프라 프로젝트와의 전략적 연계를 통해 커뮤니티 채택은 물론 기관 투자자들의 참여 가능성도 확대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PUMP exchange pre-deposit is now closed. On-chain claim starts April 1, 6:45 PM UTC.
— PumpBTC (@Pumpbtcxyz) April 1, 2025
Allocation details coming soon.
Stay tu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