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 고양이 소리 흉내 영상에 이더리움 커뮤니티 반응 엇갈려

비탈릭 부테린 - X
비탈릭 부테린 – X

이더리움, 2024년 12월 이후 55% 하락한 1833달러 거래

비탈릭 부테린이 로봇 앞에서 고양이 소리를 내는 영상이 X(구 트위터)에서 퍼지며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조롱 섞인 반응을 받고 있다고 30일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가 보도했다.

지난 28일 공개된 영상 속 부테린은 로봇 앞에 무릎을 꿇고 ‘야옹’으로 들리는 소리를 낸 뒤 로봇 머리를 쓰다듬는다. 해당 영상은 짧은 클립임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내에서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일부 유저는 “슬프다”, “도저히 못 보겠다” 등의 표현으로 반응했고, 또 다른 이들은 지브리 애니메이션 풍 이미지로 편집해 상황을 비꼬고 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된 시점이 이더리움(ETH) 시세 하락과 맞물리며 의미가 더해졌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이더리움 시세는 2024년 12월 4000달러를 회복한 이후 약 55% 하락해 현재 1833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1주일 사이 8% 이상 하락했다.

익명 트레이더 ‘더 카운트 오브 몬테 크립토(The Count of Monte Crypto)’는 “이더리움 시세 상황이 부테린의 행동보다 더 걱정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부테린이 자신의 계정에서 공공재 기금 조성에 관한 글을 올리자, 커뮤니티는 “아무도 관심 없다”, “당신은 에어드랍 매도 외에 아무것도 안 하고 있다” 등의 비난을 쏟아냈다.

부테린은 블룸버그가 ‘수도승 같은(monish)’ 성향으로 묘사했듯, 예전부터 특이한 언행으로 주목받아왔다. 과거 싱가포르에서 열린 ‘TOKEN2049’ 행사에서는 가수 이기 아젤리아에게 “루저 같다”는 조롱을 받기도 했다.

정치적 성향에서도 중립을 유지하는 부테린은 ‘대규모 정치 밈코인’에 대해 경고한 바 있는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와 달리 다수의 암호화폐 주요 인사들은 트럼프의 친(親) 암호화폐 입장을 지지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상황에서 부테린의 독특한 행보와 비정치적 태도가 이더리움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이코노미블록 PICK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 뉴스 헤드라인

4시간 전
스테이블코인

미국 상원서 스테이블코인 규제법안 다음주 통과될 수도

7시간 전
케키우스 막시무스

머스크, X 닉네임·프로필 ‘케키우스 막시무스’로 변경…관련 밈코인 급등

9시간 전
비트코인 및 골드 이미지

美 상장사 바젤메디컬, 10억달러 규모 비트코인 매수 협상중

17시간 전
트럼프, 관세 행정명령 서명

트럼프 “2~3주 내 각국에 관세율 공표”

17시간 전

인기뉴스

1

트럼프家 WLFI, 42억원 규모 이오스(EOS) 코인 매입

1일 전
이오스
2

트럼프家 코인 프로젝트 WLFI, 알트코인 12종 투자…누적손실 15%

1일 전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
3

메이플스토리N, 출시 하루 동안 NXPC 코인 거래량·NFT 수요 활발

1일 전
메이플스토리N
4

머스크, X 닉네임·프로필 ‘케키우스 막시무스’로 변경…관련 밈코인 급등

9시간 전
케키우스 막시무스
5

바이낸스, 시빅(CVC)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1일 전
바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