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GT·iBERA 포함 인프라레드파이낸스 풀 도입…에테나랩스·이더파이와 기존 파트너십 유지
디파이 플랫폼 펜들(Pendle)은 27일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베라체인(Berachain) 상에서 ‘오퍼레이션 베라 마켓(Operation Bera Market)’이라는 이름의 신규 배포를 실시하고, 신규 수익 기반 토큰 풀을 소개했다.
펜들은 인프라레드파이낸스(InfraredFinance)의 iBGT와 iBERA를 포함한 두 개의 신규 풀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iBGT는 베라체인의 유동성 토큰 BGT의 리퀴드 버전으로, 베라체인의 POL에서 브라이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현재 연 수익률(APY)은 약 219%에 달한다. iBERA는 베라체인의 기본 가스 토큰인 BERA의 리퀴드 스테이킹 버전으로, 고정 수익, 수익 증폭, 레버리지 수익 등을 가능케 한다는 설명이다.
펜들, 이더리움 기반 파트너와도 통합 지속
펜들은 이와 함께 기존 파트너인 에테나 랩스와 이더파이와의 통합도 강조했다. 이용 가능한 수익 상품은 다음과 같다.
- sUSDe: 사토시 30배 수익률 + 네이티브 이자
- USDe: 사토시 50배 수익률
- eBTC(바빌론, 롬바르드, 이더파이, 심바이오틱, 베다, 카락 6개 플랫폼 포인트 적립)
펜들은 “모든 수익을 토큰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베라체인 기반 전략은 시작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펜들은 이번 배포를 시작으로 베라체인 생태계 내 모든 이자 수익 토큰의 토큰화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으며, 공식 플랫폼(app.pendle.finance)에서 관련 풀 거래가 가능하다.
Bm
— Pendle (@pendle_fi) March 27, 2025
Execute Operation Bera Market with Pendle's latest deployment on @berachain.
Introducing two new pools from @InfraredFinance:
📌 iBGT
📌 iBERA
As well as the Pendle classics with our friends from @ethena_labs and @Ether_Fi.
Let's take a look.
👇 pic.twitter.com/nlYzYVq8m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