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AI 등 신흥 기술 관련 규제 논의 및 교육 행사 추진
아랍에미리트(UAE) 수도 아부다비의 국제금융센터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이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체인링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규제에 부합하는 디지털 자산 토큰화 프레임워크 개발에 나선다고 2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ADGM은 체인링크의 데이터 피드,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 툴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ADGM은 블록체인 기반 금융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체인링크는 자사 기술을 통해 전 세계에서 20조달러 이상의 거래 가치를 지원해왔으며, 주요 금융 시장 기관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ADGM과 체인링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블록체인, 인공지능(AI), 기타 신흥 기술에 관한 규제 논의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또한 아랍에미리트 금융 생태계 교육을 위한 행사도 함께 개최한다.
주요 주제로는 토큰화, 준비금 증명(Proof of Reserves), 크로스체인 인프라 등 디지털 자산 시장의 핵심 요소들이 포함된다.
ADGM 등록국 최고경영자 하마드 사야 알 마즈루이(Hamad Sayah Al Mazrouei)는 “체인링크와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에 걸쳐 투명성, 보안,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기준을 수립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