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업비트서 비트코인 거래량 앞질러…바이낸스 등 주요 거래소 거래량 급증
23일 바운스 브랜드팀은 AUCTION 코인의 시세 급락과 관련한 시장 우려에 대응해 성명을 발표하고, 가격 조작에 가담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브랜드팀에 따르면 지난 몇 주간 정체가 알려지지 않은 당사자가 AUCTION 총 공급량의 20% 이상을 축적했으며, 이들의 온체인 전송 활동이 시장의 광범위한 주목을 받으면서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AUCTION 거래량은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서 급증했다.
바이낸스에서는 현물 거래량이 2억 달러(약 2조9000억원)를 넘어섰으며, AUCTION 선물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에 이어 세 번째로 거래량이 많은 코인이 됐다.
23일 기준 업비트에서는 현물 거래량이 약 8조원를 돌파하며 며칠 연속으로 비트코인 거래량을 넘어섰다. 업비트의 높은 가격 프리미엄으로 인해 주요 글로벌 거래소에서 차익거래를 위한 AUCTION 대량 출금이 이어졌다.
바운스 팀은 시장 유동성을 안정시키기 위해 여러 거래 플랫폼에서 적극적인 유동성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재정 및 팀 할당 물량 중 약 150만 개의 AUCTION을 자발적으로 락업했다고 밝혔다.
23일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바운스 파이낸스의 두 개 멀티 시그 지갑에서 총 155만 AUCTION 코인이 팀파이낸스 주소에 입금되어 락업 처리됐다. 이는 전체 유통 AUCTION 물량의 약 23.5%에 해당하며, 락업 해제일은 2025년 9월 1일이다.
입금된 토큰 가치는 약 3,773만 달러(약 547억원) 규모로, 앞서 바운스 브랜드팀이 밝힌 자발적 락업 조치가 온체인 상에서 확인됐다.
AUCTION 토큰 가격 급락에 따른 조작 의혹 해소 및 시장 신뢰 회복을 위한 대응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