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블록체인 게임 ‘액시인피니티’의 개발사인 베트남의 스카이 마비스가 로닌 네트워크에 4개의 게임 스튜디오를 추가하며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스카이 마비스는 이번 확장을 통해 로닌 네트워크 기반의 네이티브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 Web3 공간으로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로닌 네트워크와 Web3 전략
액시인피니티는 스카이 마비스가 개발한 이더리움 연동 사이드체인 ‘로닌 네트워크’에서 운영된다. 스카이 마비스는 최근 로닌 네트워크의 ‘위임 지분 증명(DPoS)’ 업그레이드를 통해 Web3 생태계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커뮤니티 중심적이고 보람 있으며, 무엇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로닌 네트워크에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는 것은 Web2와 Web3 사용자 모두를 유치하기 위한 전략의 일부로, 스카이 마비스는 Web2 사용자 기반을 보유한 팀과 협력하여 블록체인 게임을 대중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Web3와 Web2 사용자 확보 전략
스카이 마비스의 오스굿 대표는 “Web3 사용자뿐만 아니라 수백만 명의 Web2 사용자까지 끌어들여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게임 회사들이 점차 NFT 및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주류 게임사들은 Web3 기술의 잠재력을 평가하며, P2E(Play-to-Earn), M2E(Move-to-Earn) 같은 NFT 게임 모델을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