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ADA), 소규모 투자자 중심으로 강세

에이다(ADA) 코인의 가격이 지난 일주일 동안 상승세를 이어가며 6개월 만에 최고 거래량을 기록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장을 보이는 가운데, 에이다 대량 보유자(고래)들이 가격 변동을 활용해 수익을 실현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한 달 동안 에이다의 투자자 기반에는 변화가 있었다. 인투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1억 ~ 10억 ADA를 보유한 대규모 투자자의 보유량이 30일동안 20% 감소했다.

1억 ADA를 보유한 계좌의 보유량도 줄어들었다.

이러한 움직임은 최근 가격 상승이 대규모 투자자가 아닌 소규모 투자자(소위 ‘새우’)에 의해 주도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카르다노(에이다) 시세는 지난 30일 동안 17% 상승하며, 개인 투자자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최근 개인 투자자들의 네트워크 활동이 증가하면서, 카르다노는 스마트 계약 블록체인 경쟁에서 중요한 플랫폼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샌티먼트(Santiment)에 따르면, 최근 들어 중형 고래들의 ADA 축적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10,000개 이상의 ADA를 보유한 지갑들이 10억 3,000만 개 이상의 토큰을 추가로 매집한 것으로 나타났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그레이스케일, 에이다·헤데라 ETF 신탁 美델라웨어주 등록

코인원, BTC·ETH·XRP·ADA 41억원 규모 매각 후 운영비 사용 계획

에이다 커뮤니티, ADA 코인 9681만개 개발 예산으로 승인

SEC, 암호화폐 ETP 상장 기준 공개…분석가 “코인베이스 파생 6개월 이상 거래 코인 해당”

코인원, 이더니티 체인(ERN) 상장 폐지

빗썸·코인원, 우(WOO) 코인 거래유의종목 해제

인피니트(IN), V2 공개 테스트 시작

아크 인베스트, 불리쉬·로빈후드 주식 추매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더리움 ETF

8/20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5820억원 순유출…사상 두번째 규모

비트코인 현물 ETF

8/20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7200억원 순유출

트럼프, 파월 재차 압박 “금리 인하 늦어 주택시장 파괴”

미국 증시 / 프리픽

CNBC “코인·관련주 하락, 연준 잭슨홀 미팅 앞둬 투자자들 리스크 회피”

인기뉴스

1

코인 트레이더 워뇨띠 “비트코인 공매도 중…$11만 오면 천천히 매수”

고래
2

포인트72·엑소더스포인트, 트럼프家 WLFI 관계사 ‘알트5 시그마’ 지분 매입

알트5 시그마
3

파월, 마지막 잭슨홀 연설 관심 집중…금리방향 시사할까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 제롬 파월(Jerome Powell)
4

트럼프 주니어 지원 ‘썸즈업’, 라이트·도지코인 채굴사 도그해시 인수 추진

썸즈업
5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