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코인, ‘월드 채팅’ 출시… 메시지 전송 및 가상자산 송금 기능 제공

월드코인
  • 월드 채팅, 메시지 전송과 가상자산 송금 기능 제공

오픈AI 공동 창립자인 샘 알트먼이 주도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월드코인(Worldcoin, WLD)이 6일(현지시간) 월드 채팅(World Chat) 기능을 출시했다.

월드 채팅은 월드코인 네트워크 내 사용자 간 연결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단순한 문자 메시지 전송뿐만 아니라 월드앱(World App)의 월렛 기능과 연동되어 가상자산 송금·수금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능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월드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월드 네트워크 내 사용자끼리는 서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인간임을 인증한 사용자(WLD ID 보유자)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월드코인은 월드 채팅에서 주고받는 메시지가 암호화되어 프라이버시가 보호된다고 설명했다.

미니 앱 개발 지원 확대

월드 채팅은 월드앱에 내장된 미니 앱(Mini App)으로 개발되었다. 개발자들이 자신의 미니 앱에 이 기능을 추가하면, 해당 미니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월드앱 내에서 바로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월드코인은 사용자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월드앱 사용자 수는 2,43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1주일 동안 신규 계정이 21만 개 이상 생성되었으며, 월드 ID 보유자는 전 세계 160개국에 분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드코인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니 앱 개발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 뉴스

최신 뉴스📨

인기뉴스

1

저스틴 선 “저스트(JST) 코인 100배 성장 기대”

트론 창립자 - 저스틴 선
2

프로셰어즈, 엑스알피(XRP) 3종 선물 ETF 출시

3

월드코인, 샌프란시스코 로드맵 발표 행사에 ‘샘 알트먼’ 참석 예정

월드코인
4

엔비디아, 암호화폐 연관성 원치 않아…아비트럼, AI 개발 지원 프로그램 철수

아비트럼 로고
5

美 애리조나주, 비트코인 준비금 법안 하원 3차 심의 예정

美 애리조나주, 비트코인 준비금 법안 하원 3차 심의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