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컨센시스 창립자 조셉 루빈은 SEC와의 메타마스크 관련 소송이 철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SEC가 소송을 철회하기로 원칙적으로 합의했으며, 위원회 승인 후 법원에 철회 서류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SEC의 규제 조치 철회 및 이더리움 조사 중단
루빈은 컨센시스가 블록체인 개발자를 보호하기 위해 SEC의 규제 조치에 맞서 싸웠다고 강조했다.
특히, SEC가 이더리움을 다음 규제 대상으로 삼으려 했지만, 컨센시스의 법적 대응이 이를 저지하는 데 기여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모든 법적 승리는 쉽지 않지만, 더 나은 금융 시스템과 인터넷을 향한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덧붙였다.
루빈은 SEC의 새로운 리더십이 보다 친혁신적이고 투자자 중심적인 방향을 추구하고 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컨센시스는 앞으로도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정책 입안자들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미국이 암호화폐 산업을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유리한 방식으로 규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루빈은 이제 개발에 100%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2025년이 이더리움과 컨센시스에 있어 최고의 해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는 탈중앙화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 발전에 대한 확신을 강조했다.
I'm pleased to announce that Consensys and the SEC have agreed in principle that the securities enforcement case concerning MetaMask should be dismissed. Subject to the approval of the Commission, the SEC will file a stipulation with the court that effectively closes the case.…
— Joseph Lubin (@ethereumJoseph) February 27,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