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운스 파이낸스, BNB 체인에서 AI 기반 디파이 서비스 도입
- 사용자가 AI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토큰화할 수 있도록 지원
26일 바운스 파이낸스가 BNB 체인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경매 플랫폼을 도입하며,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탈중앙 금융(디파이)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표된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AI 기반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이를 토큰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토큰 발행을 넘어 AI 에이전트를 활용해 자동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BNB 체인은 AI 기술이 디파이 시장에서 거래 최적화, 리스크 관리, 수익 극대화 등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를 분석하고 거래 전략을 제안하며, 이상 거래 감지 기능을 활용해 보안성을 높이는 방식이다.
업계에서는 AI가 금융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지만, AI 모델의 투명성과 탈중앙화 원칙을 유지하는 것이 주요 과제로 남아 있다고 평가한다. BNB 체인은 디파이AI 기술의 발전을 위해 관련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분야의 연구 및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
Auction Intelligence, an AI agent launchpad on #BNBChain, is joining the DeFiAI movement.
— Bounce Brand (@bounce_finance) February 26, 2025
Here, anyone can create and launch your own tokenized #AI agent—not just launching a token, but also creating your custom AI agent that can chat with everyone!
Stay tuned for more details https://t.co/L8Fi8BD1on pic.twitter.com/PMpeD79Q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