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파리 블록체인 위크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의 CTO 파올로 아르도이노는 화산 채권으로 알려진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기반 채권이 2023년 6월에서 9월 사이에 출시될 것이라고 암시했다.
엘살바도르 대통령인 나이브 부켈레가 2021년 11월에 처음 발표한 이후 지연되고 있지만, 비트코인 친화적인 이국가는 건설 자금을 모으기 위해 토큰화된 채권을 발행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9월에는 아르도이노가 발표한 화산 채권이 몇 달 안에 시장에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현재까지 지연되었다.
20개 이상의 법안을 심의한 후 미국 의회는 “디지털 자산 발행” 법안을 통과시켜 비트코인 기반 채권 발행을 위한 법적 프레임워크를 제공했다.
새로운 법률은 비트코인 및 다른 디지털 자산에 적용되어, 거래에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기업에 법적 적용 범위를 제공한다.
비트코인 화산 채권이란?
화산 채권은 엘살바도르의 지열 채굴 시설에 의해 구동되며, 국가 부채를 상환하고 비트코인 채굴 인프라 구축과 “비트코인 시티” 건설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비트코인 시티는 세금 혜택과 우호적인 규제를 제공하며, 채굴 인프라와 비트코인 기업과 기업가들이 국내에 사무실과 스타트업을 열도록 장려할 것이다.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 국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