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레스노드(Glassnode)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BTC)은 강세 추세를 보이며 역사상 최고의 한 주를 보냈다.
BTC 월 평균 거래 수는 2021년 4월 이후 최고 수준인 하루 309.5k를 기록했다.
이 지표는 채택률 증가, 네트워크 효과 및 투자자 활동과 관련되어 있어 긍정적인 지표로 볼 수 있다.
Glassnode는 블록체인에서 작동하는 고유한 새 엔터티의 수를 추정하여 고유한 신규 사용자를 척도로 사용한다.
이 지표는 하루에 122,000개의 새로운 엔터티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채굴자도 유입
BTC 채굴자는 유입의 주요 수혜자 중 하나로, 하루 최대 2,260만 달러의 총 수익이 급증했다.
3월 20일 주에 광부 수익은 2022년 6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상승했다.
채굴 활동의 증가는 네트워크 혼잡과 가스 요금으로 이어져, 건설적인 시장의 전형적인 전조로 볼 수 있다.
높은 네트워크 수수료는 소액 거래를 비싸게 만들지만, 블록체인 보안을 위해 수수료를 받는 채굴자에게는 이익이 된다.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채굴자 수익은 하루 2,260만 달러로 돌아왔다.
Glassnode는 비트코인의 MVRV(시장 가치 대 실현 가치) 비율을 분석했다.
이번 주 $27,000를 돌파한 후 이 비율은 1.36으로 증가하여 중립 영역으로 돌아왔다. 이는 가격이 더 이상 크게 할인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최종적으로 Glassnode는 비트코인의 미래가 밝다고 결론 내렸다.
여러 온체인 지표는 비트코인 시장이 역사적으로 깊은 약세장에서 벗어나 더 푸른 초원으로 돌아가고 있음을 시사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