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룸 대표 스테이킹 프로토콜 Nest 활용, 저위험 재무 금고에 실물 자산 투입
- 온체인·오프체인 도구 활용, 스테이블코인 예치 통해 수익 창출
실물 자산 토큰화 분야 플랫폼 센트리퓨즈가 플룸 네트워크(Plume Networ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기관 등급 실물 자산(RWA) 솔루션 공동 홍보에 나선다고 3일 발표했다.
플룸의 대표적인 스테이킹 프로토콜인 Nest는 사용자들이 실제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AAA 등급 수익 상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센트리퓨즈는 플룸의 최초 생태계 파트너 중 하나로 Anemoy의 규제된 유동 자산 펀드(LTF)를 저위험 재무 금고에 투입할 예정이다.
Nest 프로토콜을 통해 개발자들은 금융 상품을 개발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플룸 생태계 내에서 프로토콜과 자산 관리자가 선별한 기관 등급 수익률 기회에 접근, 거래, 다각화하여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Nest 프로토콜은 사용자가 온체인 및 오프체인 도구를 통해 수익 창출 금고에 스테이블코인(USDC/USDT)을 입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금고는 탈중앙화 지갑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탈중앙 스마트 계약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센트리퓨즈는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에 도입하여 자산 관리 기관이 투자 포트폴리오를 토큰화하고 체인에서 유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Nest Treasury는 AAA 등급 국채 투자, LTF 기반 수익 창출 메커니즘, 스테이블코인(USDC/USDT) 입금 옵션, 기관 등급 금융 상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