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트러스트 출시… “밈코인에서 금융 도구로”

  • 트럼프 당선 이후 밈코인 ETF 움직임 활발
  • 도지코인, 시총 500억 달러 돌파… 기관 투자 유입 기대

미국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도지코인(DOGE) 트러스트(신탁) 상품을 출시하며, 투자자들에게 도지코인에 대한 투자 노출 기회를 제공한다고 31일 발표했다.

그레이스케일 제품 및 연구 책임자인 레이하네 샤리프-아스카리(Rayhaneh Sharif-Askary)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도지코인은 글로벌 금융 접근성을 확대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의미한다”며, “낮은 거래 수수료와 빠른 전송 속도를 갖춘 도지코인은 특히 은행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서 국제 송금 수단으로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도지코인 트러스트 출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에 이루어졌다. 특히, 트럼프는 ‘정부 효율성 부서(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 D.O.G.E.)’라는 기관을 신설하며, 암호화폐 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을 시사했다. 이는 일론 머스크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크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트럼프 당선 이후 DOGE를 포함한 여러 밈코인 ETF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이는 이전 행정부 및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체제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변화로 평가된다.

현재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500억 달러(약 72조 5,000억 원)를 넘어서며, 세계 최대 규모의 밈코인으로 자리 잡았다. 그레이스케일 트러스트나 향후 ETF를 통해 도지코인이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도지코인 가격은 지난 1년간 세 배 이상 상승했으며, 특히 2023년 11월 대선 이후 몇 주 동안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엑스알피 현물 ETF 다음주 월요일 뉴욕증시 상장

21쉐어스, 도지코인 2배 레버리지 ETF 나스닥 상장

미국서 도지코인 첫 ETF·엑스알피 ETF 추가 상장 임박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ETF, 24일 상장 전망…반에크 솔라나 ETF 상장

인기뉴스

1

코인베이스, 솔라나 기반 거래플랫폼 ‘벡터펀’ 인수 추진

코인베이스
2

워뇨띠 “300억원 미실현손실”

워뇨띠
3

뉴욕연은 총재 발언 후, 미 증시 선물·비트코인 상승…12월 금리 인하 확률 39%→70%

미국 증시 / 프리픽
4

비트마인, 이더리움 포트폴리오 -31.7%…평가손실 6.5조원 규모

5

비트코인, 2022년 이후 최악의 월간 하락폭…투자심리 ‘극단적 공포’

데이터
6

코인 선물시장, 지난 1시간 동안 1.4조원 규모 청산

7

비트코인 ‘맥스 페인’ 구간은 “IBIT 투자자 평단 84K~스트래티지 평단 73K 분기점”

비트코인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