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 2 확장 솔루션 메티스가 23일 소셜미디어 X를 통해 인공지능(AI) 개발의 주요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인프라 구축 전략 ‘리제네시스’를 발표했다.
AI 운영 위한 탈중앙화 인프라 구축
메티스는 AI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 탈중앙화된 컴퓨팅 및 저장 솔루션, 향상된 데이터 접근성 및 정렬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술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AI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처리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마련한다는 목표다.
레이저 AI 네트워크와 협력
메티스는 레이저 AI 네트워크와 협력해 검증된 AI 데이터를 위한 개방형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검증된 컴퓨팅 기술 ▲사용자 중심의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 ▲독점 자산 토큰화 ▲생성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등을 통해 AI 개발에서 중요한 데이터 정렬 문제를 해결할 방침이다.
블록체인과 AI 기술 접목…ETH덴버에서 발표 예정
메티스는 오는 ETH덴버 행사에서 블록체인과 AI의 관계를 새롭게 정의할 기술을 발표할 예정이다.
메티스 관계자는 “AI의 미래는 기업이 독점하는 것이 아니라, 탈중앙화되고 효율적이며 인간 중심적인 인프라에 기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Metis ReGenesis: Building the Foundation for Decentralized AI
— Metis🌿 (@MetisL2) January 22, 2025
Presenting our strategic focus on Artificial Intelligence, creating purpose-built infrastructure that addresses critical challenges in AI development:
Metis Technical Foundation:
🌐 Ultra Low-latency &… pic.twitter.com/wKUr4yW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