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트루스 소셜과 X(구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 기반 밈코인 트럼프(TRUMP) 공식적으로 출시를 알렸다.
출시 초기 계정 해킹 의혹이 제기되며 투자자들의 경계심을 불러일으켰지만, 트루스 소셜 트윗 후 X 계정에서 출시 소식을 알렸고, 출시 후 몇 시간이 지나면서 온체인 전문가들은 유동성 공급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하며 해당 코인이 진짜일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TRUMP 코인 시세는 30배 이상 폭등했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트럼프의 이상과 신념에 대한 지지와 참여를 표현하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한다.
다만, 트럼프 코인은 투자 기회, 투자 계약, 또는 어떠한 종류의 증권으로 간주될 의도가 없으며, 정치적 내용이나 캠페인, 정부 기관과 무관하다고 명시했다.
트럼프 코인 소유 구조 및 수익 분배
$TRUMP의 80%는 Trump Organization의 계열사인 CIC Digital LLC와 Fight Fight Fight LLC가 공동 소유하고 있다. 다만 해당 지분은 3년간 언락이 적용된다.
CIC Digital LLC와 Celebration Cards LLC는 $TRUMP 거래 활동에서 발생하는 거래 수익을. Fight Fight Fight LLC는 거래와 관련된 주요 수익 분배에 참여하는 핵심 소유자로 자리하고 있다.
트럼프의 다음 행보는 크립토볼 컨퍼런스
트럼프 취임식 전야제로 워싱턴 D.C.에서 열린 ‘크립토볼(Crypto Ball)’ 행사에서 트럼프와의 프라이빗 디너가 진행됐다. 주요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들이 스폰서로 참여해 트럼프의 암호화폐 행보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문샷 상장
18일 솔라나 기반 탈중앙화 밈코인 거래 플랫폼 문샷(Moonshot)이 트럼프의 공식 밈코인으로 알려진 TRUMP를 상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