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터 지원 및 팬 참여 강화, 웹3 기술 혁신적 활용 목표
- 옵티미즘 슈퍼체인 기반, 개방형 인터넷 지향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Sony BSL)는 14일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 ‘소니움(Soneium)’의 메인넷을 공식 공개했다.
소니움은 크리에이터에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팬과의 참여를 강화함으로써 웹3 기술의 혁신적인 활용을 목표로 한다. 소니움은 이미 1,785건을 넘는 거래를 기록하며 크리에이터용 플랫폼으로서 높은 수요를 보여주고 있다.
소니움, 옵티미즘 슈퍼체인 기반, 개방형 인터넷 지향
소니움은 OP 스택(OP Stack)과 옵티미즘 재단(Optimism Foundation)이 개발한 슈퍼체인(Superchain)을 활용하여 개인과 커뮤니티가 협력하여 창의성을 발휘하고 디지털 공간에 감동을 불어넣을 수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설계되었다.
소니 BSL은 소니움을 통해 “문화의 차이를 넘어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을 연결하는 경계 없는 개방형 인터넷 실현”을 목표로 한다.
2024년 2월에 소니 그룹의 SNFT Inc.가 발표한 팬 마케팅 플랫폼도 소니움에 구현 완료되었다. NFT 발행 기능을 활용한 크리에이터, 브랜드, 기업용 마케팅 툴로서 기능한다.
소니움 생태계, 크리에이터 지원 및 광범위한 전개 목표
소니 BSL은 소니 그룹과 아스타 개발사 스타테일 그룹(Startale Group)의 합작회사로 설립되었다. 크리에이티브와 기술의 힘으로 세계를 감동으로 채운다는 소니 그룹의 기업 이념에 따른 사업 전개를 추진하고 있다.
소니움은 초기 단계로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권리를 보호하고 적절한 이익 배분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디지털과 현실 세계에서의 활동을 지원한다. 이미 시작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소니움 스파크(Soneium Spark)’에는 1,785건의 응모가 있었으며 게임, NFT, 소셜 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이 진행 중이다.
소니 BSL은 향후 크리에이터, 팬, 커뮤니티와 함께 블록체인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포함한 보다 광범위한 계층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S.BLOX Inc.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자산 거래 서비스도 ‘생태계 전체의 혁신을 추진하는 역할’과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