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파이 개발자, 레볼루트의 디지털 자산 시세 및 거래 데이터 활용 가능
- 피스 네트워크, 80개 이상의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실시간 시장 데이터 제공
- 레볼루트, 암호화폐 사업 확장… 영국 은행 라이선스 취득
핀테크 기업 레볼루트가 피스 네트워크(PYTH)에 은행 데이터 제공업체로 합류했다고 8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레볼루트는 200개국 4,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피스 네트워크에 디지털 자산 시세 및 거래 데이터를 통합할 예정이다.
레볼루트 암호화폐 부문 글로벌 비즈니스 책임자 마젠 엘준디는 “피스의 파트너십은 금융 현대화를 위한 레볼루트의 여정에 중요한 이정표”라며 “피스와 협력하여 개발자와 사용자에게 정확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레볼루트는 피스 오라클 네트워크 제공업체로서 수백 개의 댑(dApp) 운영을 지원한다. 댑은 이제 암호화폐, 주식, 외환, 상품에 대한 500개 이상의 실시간 피드에 접근할 수 있다.
피스 네트워크는 솔라나 블록체인용으로 설계되었지만, 현재 이더리움, 옵티미즘, 아비트럼, 베이스, 아발란체, 앱토스, 수이 등 80개 이상의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운영되고 있다.
레볼루트는 2024년 5월 영국에서 독립형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레볼루트 X’를 출시했으며, 11월에는 30개 유럽 국가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9월에는 자체 스테이블코인 출시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레볼루트는 3년간의 신청 절차 끝에 2024년 7월 영국 건전성 규제 기관(PRA)으로부터 은행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영국 은행 라이선스는 PRA와 금융감독청(FCA)의 엄격한 규제 및 준수 요건으로 인해 취득이 매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