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인링크 오라클 네트워크 활용… DeFi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 RLUSD, XRP 레저 및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 송금 효율화 목표
7일(현지시간) 리플이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리플 USD(RLUSD)의 가격 데이터를 체인링크 오라클 네트워크를 통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DeFi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RLUSD를 안전하게 활용하여 거래, 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RLUSD는 XRP 레저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되는 기업용 스테이블코인으로, 신뢰성, 실용성, 규제 준수를 중시한다. 국내외 송금 거래 효율화를 목표로 한다.
리플은 체인링크의 검증된 인프라를 통해 RLUSD 생태계에 고품질의 오프체인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체인링크는 18조 달러 이상의 거래 가치를 처리하며, 금융 기관의 신뢰를 얻고 있다.
리플 스테이블코인 부문 상급 부사장 잭 맥도널드는 “RLUSD가 DeFi 생태계에서 확장됨에 따라 안정적인 가격 데이터는 분산원장시장에서의 신뢰도와 실용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체인링크 프라이스 피드는 여러 데이터 집계기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정확한 가격 데이터를 제공하며, 높은 수준의 탈중앙화를 구현한다.
체인링크 랩스 CEO 요한 에이드는 “스테이블코인과 같은 토큰화 자산의 채택은 계속 가속화될 것”이라며 “온체인 데이터 접근성 확대가 이러한 과정을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