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거래소(DEX)는 스테이블 코인 위기 동안 상당한 거래량 급증을 경험했다.
시가 총액 기준으로 두 번째로 큰 스테이블 코인인 USDC는 가치가 회복되기 전 최저 0.87달러로 급락했다.
크립토컴페어에 따르면 USDC의 사상 최저치는 발행사 서클이 현재 없어진 실리콘 밸리 은행에 33억 달러(총 준비금의 약 8%)가 보관되어 있다고 발표한 이후에 기록했다.
지난주 미국 규제 당국은 패닉으로 인한 뱅크런으로 인해 실리콘 밸리 은행(SVB)을 폐쇄했다.
SVB의 갑작스러운 붕괴는 Circle과 그 스테이블 코인인 USDC에 상당한 압력을 가했습니다.
이 상황은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예금자에게 상환을 보장하면서 규제 당국이 개입한 후 신속하게 해결되었다.
그러나 FDIC가 개입하기 전에 거래자들은 빠르게 자금을 이동했다.
USDC를 지원하는 ENTRE 컨소시엄의 회원인 Coinbase가 주말 동안 USD로의 상환이 중단되었다고 언급하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이 발표는 다양한 거래자들이 다른 대안을 찾기 위해 탈중앙화 거래소로 이동하는 것으로 보였다.
CryptoCompare에 따르면 3월 11일 DEX 거래량은 71억 4천만 달러에서 250억 달러로 249% 증가했다.
또한 네트워크 활동을 반영하는 이더리움의 가스 요금은 101Gwei로 정점을 찍으며 2023년 현재까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크립토컴페어의 보고서는 최근 사건이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에 대한 암호화의 높은 의존성을 강조하고 중앙 집중식 스테이블 코인의 문제를 노출시켜 가장 큰 스테이블 코인이 전통적인 금융의 문제에 취약하기 때문에 가상화폐의 취약성에 대한 질문을 제기한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서클은 BNY Mellon의 단기 Treasury Bills에서 77%를 보유하고 나머지 현금을 확보하여 담보 준비금의 효과적인 관리를 보여주었다고 덧붙였다.
이는 서클이 기존 뱅킹의 미래 문제를 탐색할 수 있는 능력에 자신감을 불어넣는 현명하고 효율적인 준비금 시스템을 보여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