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가 17일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의 플랫폼 ‘바이낸스 알파’를 출시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생태계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초기 단계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바이낸스 알파 선정 토큰, 향후 바이낸스 상장 가능성
바이낸스 알파는 상장 전 토큰 선택 풀 역할을 하며, 바이낸스 거래 플랫폼 상장을 위한 토큰 검토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이낸스 알파에 선정된 토큰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엄선된다.
강력한 커뮤니티 관심과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토큰, 암호화폐 산업 주요 트렌드와 부합하는 토큰이 중점적으로 선정된다.
바이낸스 알파에 선정된 토큰이 향후 바이낸스에 상장될 가능성은 보장되지 않지만, 사용자들은 블록체인 및 웹3 영역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망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출시 일정 및 계획
- 2024년 12월 18일: 첫 번째로 5개의 토큰 발표 예정
- 2024년 12월 19일, 20일: 각각 추가 5개 토큰 발표 (변경 가능)
주요 기능
- 프로젝트 발굴: 웹3에서 주목받는 토큰을 살펴보고 암호화폐 생태계의 주요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 접근성: 바이낸스 지갑에서 ‘빠른 구매’ 기능을 통해 토큰을 즉시 구매할 수 있다.
- 정보: 프로젝트, 활용 사례, 블록체인 생태계 내 인기 요인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전문가 선정: 바이낸스의 관찰 목록을 기반으로 시장 동향 및 커뮤니티 관심사에 부합하는 토큰을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