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부터 OKSOL/SOL, OKSOL/USDT 거래페어 지원
- 스테이킹 유지하며 유동성 확보, 담보 활용 가능
OKX는 11일 솔라나 리퀴드 스테이킹 토큰 OKSOL을 출시한다. OKSOL/SOL 및 OKSOL/USDT 현물 거래페어가 지원되며, OKSOL은 담보로도 활용 가능하다. OKX는 OKSOL 출시와 함께 신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OKSOL, 스테이킹 유지하며 유동성 확보 가능… 안정성·보안 강화
OKSOL은 OKX에서 개발한 솔라나 리퀴드 스테이킹 토큰으로, 사용자가 OKX에 스테이킹한 SOL을 나타낸다. SOL을 스테이킹하면 1:1 비율로 OKSOL을 받게 된다. OKSOL을 보유하면 유동성을 유지하면서 기본 스테이킹 및 MEV 보상을 누릴 수 있다. OKSOL은 담보 또는 거래에 사용할 수 있으며, 원래 SOL은 스테이킹 상태로 유지된다.
OKSOL은 자산 보안을 최우선으로 설계되었으며, 스마트 계약 위험 없이 OKX에서 솔라나 리퀴드 스테이킹 토큰으로 사용된다. 표준 상환에는 약 4일이 소요되며, 현물 거래를 통한 실시간 상환도 가능하다. OKX는 향후 OKSOL에 대한 빠른 상환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대출 및 담보 활용, 자본 효율성 극대화
OKSOL은 대출 및 담보 시나리오에서 자본 활용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율적인 도구 역할을 한다. OKX는 향후 OKSOL을 구조화 상품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OKSOL 현물 거래페어, 11일부터 거래 시작
OKSOL은 OKX의 ‘Grow > On-chain Earn’에서 SOL 스테이킹을 선택하거나, 현물 거래를 통해 파밍할 수 있다.
OKSOL/USDT 거래페어는 11일 16시(한국시간)부터 17시까지 콜옥션을 진행하고, 17시부터 현물 거래를 시작한다. OKSOL/SOL 거래페어는 오전 16시 30분부터 오전 17시 30분까지 콜옥션을 진행하고, 오전 17시 30분부터 현물 거래를 시작한다.
OKX는 현물 거래 시작 시 가격 변동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거래 시작 후 5분 동안 시장가 주문을 허용하지 않으며, 각 지정가 주문은 1만 달러를 초과할 수 없다. 이러한 제한은 거래 시작 후 5분 후에 해제된다.
- 해당 파트너 링크 가입 시 최대 수수료 할인·이벤트 혜택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