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겐레이어, 리워드 v2 업그레이드 발표
- 운영자 중심 보상, 가변 수수료, 일괄 청구 기능 도입
- 유연성, 효율성, 맞춤화 기능 강화를 통한 보상 시스템 개선
아이겐레이어가 7일, 보상 시스템 업그레이드 버전인 ‘리워드 v2’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아이겐레이어 생태계 내 보상에 유연성, 효율성, 맞춤화 기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리워드 v2는 12일 홀스키 테스트넷에 먼저 적용되고, 내년 1월 메인넷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겐 거버넌스 프로세스(EigenGov) 활용
이번 업그레이드는 아이겐 재단이 아이겐 거버넌스 프로세스(EigenGov)를 통해 제안한 첫 번째 아이겐레이어 개선 제안(ELIP)이다. 아이겐레이어는 앞으로도 EigenGov를 통해 커뮤니티 참여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리워드 v2 주요 기능
- 운영자 중심 보상: 활성화 검증 서비스(AVS)는 성과 또는 사용자 정의 논리에 따라 운영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 가변 운영자 수수료: 운영자는 AVS를 기반으로 수수료를 자유롭게 설정하여 경제적 유연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 일괄 보상 청구: 스테이커와 운영자는 한 번의 거래로 여러 보상을 청구하여 가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기대 효과
아이겐레이어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AVS가 운영자에게 동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맞춤형 보상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특정 요구 사항에 더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