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화폐 직불카드, 디지털 자산 결제 수단으로 부상
- 크립토닷컴, 바이비트 등 암호화폐 직불카드 경쟁 심화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의 모회사 게이트 그룹(Gate Group)이 유럽 사용자에게 가상화폐 직불카드를 제공하기 위해 비자(Visa)와 제휴했다. 게이트 그룹은 리투아니아 법인인 Gate Global UAB를 통해 ‘게이트 비자 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가상화폐 직불카드는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통해 상품 및 서비스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결제 수단이다. 최근 바이비트(Bybit)를 비롯한 여러 암호화폐 플랫폼이 가상화폐 직불카드를 출시하며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린 한 게이트 그룹 CEO는 “게이트 비자 카드를 통해 사용자는 전 세계 가맹점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일상생활과 암호화폐를 연결하고 사용자에게 더 큰 재정적 포용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이 셰필드 비자 암호화폐 책임자는 “비자는 암호화폐 생태계와 글로벌 가맹점 및 금융기관 네트워크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게이트 비자 카드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는 비자가 허용되는 모든 곳에서 디지털 자산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게이트 비자 카드는 유럽 경제 지역(EEA) 사용자를 대상으로 대기자 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은 수년간 직불카드를 운영해 왔으며, 바이비트는 최근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제휴하여 유사한 서비스를 출시했다. 바이비트는 유럽 국가에서 온라인 쇼핑을 위한 가상 카드를 출시했으며, 다음 달 실물 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