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2023년 3월 9일, 뉴욕 법무장관 Letitia James는 그녀의 사무실이 세이셸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 (Kucoin)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Letitia James의 법무장관실(OAG) 구성원은 거래소가 주에 등록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자산을 구매할 수 있기때문인것으로 전해졌다.
Kucoin에 대한 혐의에는 증권 및 상품 브로커-딜러로 등록하지 않고 허위로 표시하는 것이 포함된다.
James는 소송을 통해 Kucoin이 뉴욕에서 운영되는 것을 금지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 소송은 또한 암호화폐 이더리움(ETH) , 테라(LUNA) 및 테라우스드(UST)가 유가 증권임을 자세히 설명한다.
또한 ETH가 LUNA 및 UST와 마찬가지로 ETH 보유자에게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제3자인 개발자의 노력에 의존하는 투기 자산이라고 주장했다.
이더리움( ETH )을 유가증권으로 정의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이더리움]은 투자로 추진됩니다.
[이더리움]의 개발자들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성장에 따른 투자라고 홍보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재단은 웹사이트에서 많은 [이더리움] 사용자가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투자로 본다’고 언급했다.
또한 ICO 문서에는 [이더리움] 채굴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극적으로 느려져 [이더리움]이 점점 더 희소해지고 따라서 더 가치 있게 될 것이라는 표현이 포함되어 있다.
Kucoin이 James와 OAG에 의해 고소당했다는 소식이 흥미롭지만,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뉴욕 법무장관이 이더리움(ETH)을 증권이라고 부른다는 사실에 집중 했다.
제임스의 보도자료와 법원 서류가 공개된 후, 이더리움이 증권인지 아닌지에 대한 주제가 소셜 미디어와 암호화폐 포럼에서 화제가 되고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