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BlackRock, NYSE: BLK)의 글로벌 채권 최고 투자 책임자인 Rick Rieder는 미 연준이 금리를 6%로 인상하고 이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3월 8일 미국 국회의원들에게 미국 중앙은행이 최근의 강력한 경제 지표에 따라 금리 인상을 더욱 공격적으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블랙록 의 Rieder는 “연준이 연방기준 금리를 6%로 끌어올린 다음, 경제를 둔화시키고 인플레이션을 거의 2%까지 낮추기 위해 높은 기준금리를 장기간 유지해야 할 합리적인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연준의 기준금리는 현재 4.50~4.75% 범위다.
골드만삭스(NYSE: GS )는 이른바 기준금리에 대한 최고 전망치를 5.5%~5.75% 범위로 25bp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긴축된 고용 시장과 높은 인플레이션을 보여주는 일련의 경제 데이터가 나타난 후 연준이 보다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보는 시각이 최근 몇 주 동안 투자 시장에서 더 많은 설득력을 얻었다.
인플레이션이 하락이 더뎌 지면서 연준이 지난해 주식과 채권을 강타했것과 동일한 초대형 금리 인상을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확산되고 있다.
트레이더들은 중앙은행이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다음 금리 결정 회의에서 금리를 25bp 인상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파월 의장의 발언 이후 연방기금 선물은 50bp 인상으로 가격이 책정되었다.
관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