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Elon Musk)는 트위터 (Twitter)를 세계 최대 금융 기관으로 만들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트위터 소유자 일론 머스크는 3월 7일 컨퍼런스에서 그의 소셜 미디어 회사가 선도적인 지불 서비스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머스크 “트위터가 결제 수단될 것”
머스크는 모건스탠리의 임원인 마이클 그라임스(Michael Grimes)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사람들에게 편리한 지불 옵션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세계에서 가장 큰 금융 기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머스크는 트위터가 올인원 앱이 되는 것에 대해 2022년 말에 했던 말을 되풀이하면서 페이팔보다 우수한 “강력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는 트위터 결제 기능에 암호화폐가 포함될 수 있는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Grimes는 또한 Musk에게 Twitter를 사용하는 유명인들이 어떻게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지 물었다.
이 토론은 Binance CEO 자오 창펑과 전 FTX CEO 샘 뱅크먼의 대중 참여에 관심을 끌었다.
샘 뱅크먼은 대중과 대화하지 말라는 변호사의 조언을 무시한 것으로 유명하다.
Grimes의 질문에 머스크는 전통적인 미디어는 보고, 편집 및 게시에 시간이 필요한 반면 Twitter 토론은 실시간으로 발생한다고 언급했다.
트위터가 암호화폐를 채택할까요?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기 전 그는 다양한 암호화폐 기능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2022년 4월 그는 “도지코인이 결제할 수 있는 옵션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암시했다 .
2022년 9월 유출된 메시지를 통해 머스크가 온체인 메시지 저장소 및 소액 거래와 더 깊은 블록체인 통합을 잠시 고려했음이 밝혀졌다.
그러나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계획이 진행됨에 따라 암호화폐 통합 계획을 포기하고 블록체인 기반 트위터는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머스크는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일관성 없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3월 3일 그는 트위터에 “예전에는 암호화폐에 빠져 있었지만 이제는 AI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그의 혀를 내두르는 사춘기 소년과 같은 감성의 트윗으로 도지코인 (DOGE)의 가치는 1시간 만에 7.5% 하락했다.
머스크는 트위터와 암호화폐를 통합하지 않았지만 플랫폼은 2022년 10월에 도착하기 전 NFT 지원 및 이더리움 팁 과 같은 사소한 기능을 도입했다.
관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