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뉴스와이어에 따르면, 미국 상장 바이오 제약사 아큐어엑스 파마슈티컬스(Acurx Pharmaceuticals)는 재무 전략의 일환으로 최대 100만 달러(약 14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데이비드 루시(David P. Luci) 아큐렉스 CEO는 “비트코인 수요 증가와 주요 자산으로서의 인식 확산에 따라, 향후 12~18개월 동안 비트코인이 강력한 자산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한 “제한된 공급량과 인플레이션 방지 특성을 가진 비트코인은 실용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라며 “이번 비트코인 매입으로 전반적인 약물 개발 계획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준비금 전략중인 기업들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의 비트코인 투자 전략을 참고하여 비트코인을 전략적 예비 자산으로 활용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 11월 19일, 미국 상장사 지니어스 그룹(Genius Group)은 1,000만 달러(약 140억 원) 규모의 비트코인 110개를 매입했다.
- 11월 20일,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럼블(Rumble)의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파블로프스키(Chris Pavlovski)는 회사 자산에 비트코인을 포함할지 여부를 묻는 투표를 소셜 미디어에서 진행했으며, 이 소식 이후 럼블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9%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