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크셔해서웨이 지원 ‘누뱅크’, 폴리곤 기반 자체 암호화폐 ‘누코인’ 출시

NU COIN
NU (출처 : PEAK)
  • 브라질 디지털 은행 누뱅크, 자체 암호화폐 누코인 발행
  • 스테이킹 및 내부 추첨 등 고객 혜택 제공
  •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 토큰으로, 초기 2차 시장 거래는 불가능

워런 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가 투자한 것으로 알려진 누홀딩스의 브라질의 디지털 은행 누뱅크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자체 암호화폐 ‘누코인(nucoin)’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누코인은 일정 기간 보유 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테이킹 프로그램과 내부 추첨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누코인은 암호화폐 플랫폼 폴리곤(Polygon) 네트워크 기반 토큰으로 발행되며, 총 발행량의 80%가 최종 사용자들에게 에어드롭 및 캐시백 등 고객 보상 용도로 제공될 계획이다.

누코인은 현재 누뱅크 플랫폼 내에서만 거래 가능하고 2차 시장 거래는 불가능하며, 현금과의 교환 역시 현재는 허용되지 않는다. 하지만 향후에는 현금 교환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누뱅크의 페르난도 차프스키(Fernando Czapski) 총괄 책임자는 “회사가 블록체인 기술의 변혁적 잠재력을 신뢰하기 때문에 누코인의 발행 및 출시는 일부에게는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라며 “향후에는 누코인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누뱅크는 이미 지난 9월 일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누코인을 선제적으로 배포했으며, 현재까지 약 200만 명이 암호화폐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누뱅크의 암호화폐 발행은 지난해 8월 소매 및 금융 서비스 기업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가 자체 암호화폐 ‘메르카도코인(mercadocoin)’을 발행한 사례와 유사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당시 메르카도코인은 투자자 대상 프로그램 일환으로 출시됐으며, 초기 발행 가격은 0.1달러(약 145원)였다.

한편, 누뱅크는 2022년 5월 자사 플랫폼에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인기뉴스

1

트럼프 “중국과 무역 회담서 많은 부분 진전·합의”

트럼프 “중국과 무역 회담서 많은 부분 진전·합의”
2

비트코인 1억4500만원 근접…미·중 무역회담·인도-파키스탄 휴전·러-우 협상 기대감 반영

트럼프
3

비트코인에스브이 투자자들, 2019년 바이낸스 상장폐지 소송 재개 시도

비트코인에스브이(BSV)
4

GTA6 출시일 연기, 가상자산 연동 가능성은 낮아

GTA 6
5

펌프펀, 거래소에 13만 솔라나 이체…누적 9800억원 규모 매도

펌프펀(Pump.f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