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운용사 비트와이즈의 연구 이사 라이언 라스무센(Ryan Rasmussen)은 26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을 더 높이 끌어올릴 수 있는 4가지 촉매제를 분석했다.
1. 미국 선거 및 규제 환경 개선
라스무센은 미국 선거 결과의 불확실성이 시장 심리에 부담을 주고 있지만, 암호화폐 업계가 의회에서 강력한 정치적 로비와 초당적 지원을 확보했다고 분석했다. 따라서 백악관의 누가 당선되든 암호화폐 친화적인 법안이 의회를 통과할 것으로 예상했다.
2. 금리 인하 및 경기 부양
그는 시장이 글로벌 통화 완화 사이클에 진입했으며, 향후 경기 침체 신호는 경기 부양책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낮은 금리, 자금 조달 용이성, 정부 지원은 암호화폐 시장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3. ETF 흐름 재가속화
주요 증권 회사들이 향후 몇 달 안에 비트코인 ETF를 고객에게 추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4분기와 2025년에는 ETF 흐름이 급증하여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견인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4. 킬러 앱 및 흥미로운 신제품 출시
킬러 앱과 새로운 블록체인의 등장은 암호화폐 시장의 호황을 이끌고 있다. 스테이블코인, DePIN, 예측 시장 등 다양한 킬러 앱이 동시에 확장되고 있으며, Near, Sui, Aptos, Monad와 같은 블록체인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라스무센은 이러한 4가지 촉매제가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