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TON 블록체인 통합으로 개발자 지원 강화
- 앵커 API 서비스, 개발 편의성 향상
- TON 재단, “개발자 지원 및 텔레그램 활용 dApp 개발 목표”
25일 더블록에 따르면, Web3 인프라 제공업체 앵커(Ankr)가 TON 블록체인과 통합하여 개발자가 텔레그램용 앱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앵커는 이번 통합을 통해 개발자들이 9억 5천만 명의 텔레그램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dApp을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개발자는 앵커의 API 서비스를 통해 자체 노드를 배포하거나 유지 관리할 필요 없이 TON 블록체인에 즉시 연결하여 dApp을 개발할 수 있다.
최근 텔레그램에 배포된 미니 앱과 미니 게임의 수가 급증하고 있다. TON 블록체인은 텔레그램과 별도로 관리되지만, 암호화폐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메시징 앱인 텔레그램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TON 재단의 생태계 개발 이사인 Anthony Tsivarev는 “앵커와의 협력은 개발자들에게 TON에서 dApp을 빠르게 구축하고 텔레그램의 광범위한 글로벌 도달 범위를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텔레그램이 약 1년 전 자체 암호화폐 지갑을 출시한 이후 텔레그램 생태계는 전례 없는 성장을 경험했다. TonStat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거의 2,300만 개의 새로운 지갑이 활성화되었다. 이달 초에는 TON의 월간 활성 주소가 1,100만 개를 넘어 이더리움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