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부유층,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높은 관심… 디파이, AI, 디핀 주목

  • 애스펀 디지털 보고서, 아시아 민간 자산의 암호화폐 투자 급증… DeFi, AI, DePIN 등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높은 관심

코인텔래그래프는 애스펀 디지털(Aspen Digital)의 보고서를 인용해, 아시아 지역 부유층의 76%가 이미 디지털 자산 투자 경험이 있으며, 18%는 향후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이는 홍콩에 기반을 둔 자산 관리 플랫폼인 애스펀 디지털이 2022년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58%)보다 크게 증가한 수치다. 이번 보고서는 아시아 지역의 80개 패밀리 오피스와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응답자 대부분은 1,000만 달러에서 5억 달러 사이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아시아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의 변화 - Aspen Digital
아시아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의 변화 – Aspen Digital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높은 관심… DeFi, AI, DePIN 주목

이미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응답자 중 70%는 포트폴리오에서 디지털 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5% 미만이라고 답했다. 그러나 일부 투자자는 2024년 들어 암호화폐 투자 비중을 10% 이상으로 늘렸다고 밝혔다.

아시아 부유층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수익 창출 기회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응답자의 66%는 탈중앙화 금융(DeFi)에, 61%는 인공지능(AI)과 분산형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DePIN)에 관심을 표명했다.

비트코인 ETF, 암호화폐 투자 확대에 기여

애스펀 디지털은 또한 응답자들이 비트코인의 가격 전망에 대해 긍정적이며, 31%는 연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10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은 아시아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 투자를 더욱 촉진했다. 응답자의 53%는 펀드 또는 ETF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AIMA와 PwC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암호화폐 헤지 펀드 보고서’에서 강조된 글로벌 트렌드와 일치한다. 6개 지역의 약 100개 헤지 펀드(총 1,245억 달러 관리)를 대상으로 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규제 명확성과 미국 및 아시아에서 암호화폐 ETF 출시에 힘입어 암호화폐 투자 비중이 2023년 29%에서 2024년 47%로 증가했다.

비트코인 현물 ETF는 2024년 1월 미국에서 거래를 시작했으며, 4월에는 홍콩에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가 출시되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BofA 글로벌리서치, 인프라 기업·이더리움 주목

VC들이 꼽은 ‘크립토 기업 IPO’ 다음 주자는?

국제결제은행 “스테이블코인 급팽창, 금융당국 정책 도전 초래”

파이너리 마켓 ‘2025 상반기 디지털자산 OTC 보고서’…알트코인 비중 16.7%

그레이스케일, 美 증권거래위원회에 비공개 IPO 신청서 제출

나스닥 상장사 BTCS, 이더리움 14,552 추매…총 29,122 ETH 보유

벤치마크, 美 클래리티 법안 통과 시 기관 가상자산 수용 촉진 전망

스트래티지, 주간 비트코인 4225개 추매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스트래티지(MSTR)

스트래티지, 주간 비트코인 4225개 추매

주간 디지털자산 펀드: 24억달러 순유입…운용자산 291조원 돌파

비트코인

비트코인 12만달러 첫 돌파 “ETF 유입·정책 기대감 상승 견인”

비트코인 및 골드 이미지

비트코인, 원화 기준 1억6332만원 사상 최고가 돌파

메타플래닛

메타플래닛, 비트코인 797개 추매…총 1만6352 BTC 보유

인기뉴스

1

VC들이 꼽은 ‘크립토 기업 IPO’ 다음 주자는?

코인 이미지
2

엘리시아,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인프라 공개

엘리시아(ELYSIA)
3

美 하원 ‘암호화폐 주간’ 돌입…스테이블코인·시장구조·CBDC 금지 법안 표결 예정

미국 비트코인
4

샤프링크 게이밍, ETH 보유량 이더리움 재단 추월

샤프링크 게이밍
5

엑스알피 코인 상승 주도한 국내 투자자들…업비트 거래 비중 70% 육박

XRP 레저 - 리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