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Fi 프로토콜에서 활용 가능… 보유만으로도 수익 창출
16일 팍소스(Paxos) 남미 지사가 인젝티브(Injective) 생태계에 이자 생성 스테이블코인 랩트 리프트 달러(wUSDL)를 공식 출시했다.
인젝티브의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토콜에서 wUSDL을 활용하고, 자산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공지했다.
wUSDL은 단기 국채 및 현금 등가물에서 발생하는 이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이는 자산 보유자에게 다시 분배된다. wUSDL은 파생상품 거래 시 증거금으로 사용하거나, 대출 프로토콜 또는 인젝티브의 머니 마켓 플랫폼에 예치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자 생성 스테이블코인 wUSDL
팍소스 인터내셔널(Paxos International)이 발행하는 USDL은 예치된 1달러당 1개의 USDL이 온체인에 존재하도록 1:1로 지원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반적으로 스테이블코인은 명목 화폐에 고정되지만, 국채 등으로 보유되는 이러한 준비금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발행자가 가져간다. USDL은 기본적으로 매일 이자를 생성하며, 사용자는 지갑에 누적되는 배당금 형태로 이 수익을 받는다.
wUSDL이란?
wUSDL은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이러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USDL의 랩핑 버전이다. 수익을 반영하기 위해 유통되는 토큰 수를 늘리는 리베이싱 토큰과 달리, wUSDL의 가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며 국채 수익률에서 발생하는 일일 배당금을 받는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wUSDL을 언랩하여 이더리움에서 USDL로 다시 전환할 수 있다.
인젝티브와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일일 토큰 리베이싱 없이도 USDL에서 생성된 가변 수익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약 4.7%의 연간 수익률(변동 가능)을 제공하는 wUSDL은 자본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가 수동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자산을 보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