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실물자산 토큰화 펀드, 시큐리타이즈 통해 USDC 전환 지원

  • 투자 비용 절감 및 간편한 투자 절차 제공 목표

실물자산 토큰화 기업 시큐리타이즈가 블랙록의 USD 기관 디지털 유동성 펀드(BUIDL)에 대한 서클 스테이블코인 USDC와 미국 달러 간의 전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통합은 BUIDL에 투자하는 전통 금융 투자자들의 투자 비용을 줄이고 투자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시큐리타이즈는 밝혔다. 시큐리타이즈는 블랙록과 협력하여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BUIDL 토큰을 발행한다.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제로 해시는 해당 서비스를 위해 달러와 디지털 자산 간의 전환을 지원한다.

적격 투자자에게 제공되는 이번 서비스는 BUIDL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더스캔 데이터에 따르면 약 5억 5천만 달러(약 7,215억 원) 규모의 BUIDL 펀드는 동종 펀드 중 최대 규모에 속한다.

토큰화된 실물 자산 펀드의 인기 증가 추세

이러한 움직임은 토큰화된 실물 자산 펀드의 인기가 증가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특히 지난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1개의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한 이후 이러한 추세는 더욱 뚜렷해졌다.

지난 4월 BUIDL은 운용 자산 규모가 3억 7,500만 달러(약 4,912억 원)를 넘어서면서 프랭클린 템플턴의 온체인 미국 정부 머니 펀드를 제치고 최대 규모의 토큰화된 재무 펀드가 되었다.

이후 몇 달 동안 자산 규모가 약 46% 증가한 것으로 추산되는 BUIDL은 기관 투자자들이 토큰화된 주식을 구매하여 미국 달러에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토큰화된 주식은 미국 재무부 채권과 같은 안전 자산에 대한 투자를 나타낸다.

기업들에 따르면 주요 이점으로는 즉각적인 결제, 유동성 향상, 투명한 온체인 거래 등이 있다.

블록체인 기반 실물자산 펀드의 부상

떠오르는 부문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지난 몇 달 동안 여러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실물자산 펀드가 등장했다.

지난 9월 구겐하임 재무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업 지이코노미와 협력하여 디지털 기업어음 펀드를 출시했으며, 마이더스는 유럽 전역에서 두 가지 실물 토큰화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온도 파이낸스와 마운틴 프로토콜은 BUIDL을 수익 창출 상품의 담보 자산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트럼프 기업, 사우디 파트너와 몰디브 초호화 리조트 토큰화 도입

바이낸스, 블랙록 토큰화 펀드 ‘BUIDL’ 기관 투자자 담보로 허용

미 연방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 ‘토큰화’ 기준 마련 작업 착수

로빈후드 CEO “주식시장 토큰화로 24시간 거래 시대 열 것”

인기뉴스

1

클라우드플레어 글로벌 장애로 X 등 주요 가상자산 서비스 접속 장애

클라우드플레어
2

코인원, 아리아 프로토콜(ARIAIP) 코인 퀴즈 이벤트 진행

코인원
3

솔라나 재무 기업 포워드 인더스트리스, 총 691만0568 SOL 보유

포워드 인더스트리
4

비둘기, 이더리움·솔라나 롱 포지션 확대…“과매도 구간 재진입” 주장

바이낸스 선물 탑 트레이더 유진 응 아 시오(Eugene Ng Ah Sio)
5

업비트, 메테오라(MET2)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6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ETF, 24일 상장 전망…반에크 솔라나 ETF 상장

도지코인
7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손실 물량 FTX 붕괴 이후 최대…고래 지갑은 매수 전환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
코인 이미지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