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운영 기업 비트와이즈(Bitwise)의 매트 호건 최고 투자 책임자는 9일 비트코인(BTC) 가격이 2024년 말까지 8만 달러(약 1억 400만 원)에 달하기 위한 조건을 설명했다.
비트와이즈는 지난해 12월 2024년 예상을 공개했으며, 그때 비트코인은 최고치를 갱신해 8만 달러를 넘는다는 견해를 보였다. 호건은 이번에도 이 예상에 변함이 없지만, 가격 예상은 조건에 의존한다고 주장했다.
비트코인 8만 달러 달성 위한 3가지 조건
비트코인이 올해 8만 달러에 도달하기 위해 호건이 꼽은 조건은 다음과 같다.
- 미국 대선에서 민주당 압승 없어야 호건은 공화당은 대선 후보인 트럼프를 비롯해 가상화폐를 강하게 긍정하고 있지만, 민주당 의원들은 의견이 나뉘어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많은 사람이 대선에 대해 “트럼프라면 좋지만 해리스는 좋지 않다”는 두 극단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 연준의 금리 인하 및 세계적인 금융완화 정책 미 연방준비제도(FRB)가 통상의 2회분에 상당하는 0.5%포인트 금리 인하를 실시하고 세계에서 금융완화 정책이 실시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연준의 0.5%포인트 금리 인하와 중국의 추가 금융완화책이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이끌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 암호화폐 시장의 안정성 유지 가상 통화 영역에서 좋지 않은 대규모 사건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예를 들어, 대규모 해킹이나 영향력이 큰 새로운 소송, 잠긴 가상화폐가 갑자기 시장에 유입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