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이란의 미사일 공격에 ‘보복 계획’… 유전 시설 타격 가능성

2일 미국 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이스라엘 관리들은 대규모 미사일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며칠 내 이란의 주요 시설, 특히 유전 시설을 겨냥한 중대한 반격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중동 전역을 뒤덮은 전쟁에서 이스라엘과 이란이 또 다른 전선을 열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이란과의 긴장 고조

이란은 이스라엘에 발사한 약 200발의 미사일에 대해 군사적으로 대응할 경우 추가 공격을 하겠다고 위협했다. 한편 이스라엘은 모든 대응 옵션이 열려 있으며, 여기에는 이란의 핵 시설 타격도 포함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는 “이란이 어떤 방식으로 대응할지에 대해 의문이 있지만, 이란이 모든 수단을 동원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유전 시설 주요 목표

이스라엘 당국은 이란의 유전 시설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으며, 필요시 이란의 방공망을 무력화하거나 표적 암살을 실행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은 전투기 공습뿐만 아니라 이스마일 하니예 등 하마스 지도자를 제거한 비밀 작전과 유사한 형태의 작전도 고려 중이다.

이스라엘은 4월 이란의 미사일 및 드론 공격에 제한적인 보복을 가했으나, 이번 보복은 훨씬 더 강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스라엘 안보 내각은 예루살렘 근처 지하 벙커에서 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스라엘의 준비와 미국과의 협력

이스라엘은 이번 대응에서 미국과의 협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스라엘은 자체적으로 대응할 계획이지만, 이란이 추가 공격을 할 경우 미군의 방어 협력과 지원이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란 공격에 대한 이스라엘의 대응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으며, 이스라엘이 적절하고 절제된 대응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이스라엘 총리 “트럼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

트럼프, 이란 제재 완화 중단 시사…“세계 질서로 복귀하라”

트럼프 “다음 주 이란과 핵협상”

이란 “미군 공습으로 핵시설 심각한 피해”

인기뉴스

1

솔라나, 인플레 절반으로 낮추는 ‘SIMD-0411’ 공개…향후 6년간 2230만 SOL 코인 발행 감소

솔라나
2

코인원, 에이아이식스틴즈(AI16Z) 토큰스왑 관련 닥사와 논의 중

코인원
3

주간 코인 언락 일정: 휴머니티·플라즈마·사하라·주피터·하이퍼리퀴드·조라 코인

토큰 언락
4

월가, 3분기 스트래티지 지분 54억달러 비중 축소…일부 비트코인 직접 투자 전환

스트래티지(MSTR)
5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리플 현물 ETF 뉴욕증시 상장

도지코인
6

웜홀 랩스, 솔라나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선라이즈’ 공개

웜홀
7

마이클 세일러 “JP모건의 스트래티지 28억달러 유출 전망은 과장”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