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에 설립된 WSB (WallStreetBets)는 레딧 (Reddit)을 통해 빠르게 알려렸으며, 레딧은 WSB 커뮤니티를 위해 특별 아바타를 출시했을 정도로 사이가 좋았다.
WallStreetBets (WSB)의 창립자 Jaime Rogozinski는 레딧 플랫폼이 지난 2021년 서브 레딧 관리자 에서 그를 제거함으로써 플랫폼이 자신의 상표권을 침해했다고 이번 주 레딧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
2012년에 설립된 WSB는 레딧에서 위험한 밈 주식 거래를 보러 가는 곳으로 빠르게 알려졌다.
WSB 커뮤니티 회원들은 리스크 높은 자산의 거래를 통한 수익인증 손실인증 스크린샷을 자랑스럽게 보여주며 인기를 더해 갔다.
WSB의 일일 콘텐츠는 재무적 이해보다는 주식 거래에 대한 “YOLO” 또는 “한 번만 산다”는 접근 방식을 강조했다.
투자자들은 COVID 봉쇄 기간 동안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냈고 전염병 구호 프로그램에서 받은 돈에 고무되어 온라인 주식 거래에 손을 대기 시작했다.
그것은 소위 밈 주식 열풍을 불러일으켰으며 GameStop 및 AMC, Bed Bath & Beyond 와 같은 주식을 급등시킨 전례 없는 숏 스퀴즈의 그라운드 제로였다 .
커뮤니티 주장으로 수익 창출 시도
Rogozinski는 WSB 옵저버 무리가 밈 주식으로 몰려들고 월스트리트를 거래의 패배자로 만들기 위해 Keith Gill과 같은 인물을 아이콘으로 설정하기 훨씬 전 레딧에 의해 포럼의 관리자에서 축출되었다.
레딧 플랫폼에 따르면 Rogozinski는 회사 규칙에 위배되는 커뮤니티에서 수익을 창출하려고 시도했기 때문에 Reddit의 중재자 위치에서 제거되었다고 설명했다.
소셜 플랫폼에 따라 Rogozinski는 젊은세대를 유치하기 위해 e스포츠 트레이딩 토너먼트를 조직하고 “WallStreetBets: How Boomers Made the World’s Biggest Casino for Millennials” 책을 홍보했다.
Rogozinski는 항상 암호화폐 관련 스레드를 환영하지는 않았지만 2021년 가을 암호화폐 대화 전용의 새로운 하위 Reddit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