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확장 네트워크인 프랙탈 비트코인(Fractal Bitcoin)이 9일, 메인넷 출시가 되었다고 X(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또한 탈중앙화 거래소 피자스왑(PizzaSwap)이 블록 21000에서 활성화될 예정이며, 이후 사용자들은 피자스왑을 통해 프랙탈 BRC-20 자산을 원활하게 교환할 수 있게 된다.
FB 토큰 경제 모델 발표, 커뮤니티 할당 80%
프랙탈 비트코인은 FB 토큰 경제 모델을 발표하며, 커뮤니티 할당량이 80%에 달한다고 밝혔다. FB 토큰의 총 공급량은 2억 1천만 개이며, 구체적인 분배는 다음과 같다.
- 작업 증명(PoW) 채굴: 50%
- 생태계 재무: 15%
- 커뮤니티 보조금: 10%
- 사전 판매: 5%
- 컨설턴트: 5%
- 핵심 기여자: 15%
생태계 재무 및 커뮤니티 보조금 할당량은 10년에 걸쳐 연간 총 할당량의 10%로 제한된다. 자문 배분은 총 연간 배분의 20%로 5년에 걸쳐 분할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프랙탈 생태계에 대한 장기적인 지원과 지속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커뮤니티 중심 성장 위한 투표 플랫폼 출시
프랙탈은 OP_CAT을 활용하여 프랙탈 보유자가 주요 제안에 투표할 수 있는 투표 플랫폼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프랙탈의 성장과 개발은 커뮤니티 중심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유니샛·OKX 월렛으로 자체 관리 가능
“유니샛 월렛(UniSat Wallet)과 OKX 월렛(OKX Wallet)을 사용하여 프랙탈 자산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들 지갑은 프랙탈 메인넷을 완벽하게 지원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프랙탈은 멤풀 익스플로러(Mempool Explorer), 유니샛 익스플로러(UniSat Explorer), OKLink를 통해 거래 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커뮤니티 보상 프로그램 발표
프랙탈 비트코인은 유니샛 월렛 및 OKX 월렛과 협력하여 ‘프랙탈 메인넷 부트스트랩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비트코인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인넷 부트스트랩 보상 첫 배포 완료
프랙탈 비트코인(Fractal Bitcoin)은 9월 9일, 소셜 플랫폼을 통해 메인넷 부트스트랩 보상의 첫 번째 보상 배포되었다고 밝혔다. 유니샛 월렛(UniSat Wallet)에서 1,000개, OKX 월렛(OKX Wallet)에서 1,000개 등 총 2,000개의 주소가 보상을 받았다.
➡️OKX – 추천코드 회원가입 바로가기
- 해당 링크 가입 시 파트너사에서 제공되는 최대 수수료 할인·이벤트 혜택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