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트르 “디지털 자산을 위한 기반 마련”
- 토큰 서비스 제공자 라이센스 신청 가능
9월 3일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카타르가 디지털 자산 생성 및 규제를 위한 포괄적인 프레임워크를 카타르 금융 센터(QFC)가 발표했다. 디지털 자산 규제 프레임워크는 카타르의 제3차 금융 부문 전략 계획의 목표와 부합하며, 카타르외 기업 유치 및 금융 서비스 부문 발전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QFC 디지털 자산 프레임워크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법적 및 규제적 기반을 확립하고,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안전하고 투명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카타르 중앙은행 총재는 이번 프레임워크 출시가 제3차 금융 부문 전략 실현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금융 부문 내 강력한 규제 환경 구축과 기회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타르 금융 센터 CEO는 프레임워크 출시가 강력한 체제 구축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며, 제공되는 명확성을 통해 국내외 기업 유치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QFC 규제 당국 CEO는 이 프레임워크가 번영하고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 부문 개발의 기초를 마련한다고 강조했다.
프레임워크는 업계 이해관계자들과의 광범위한 협의 및 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또한, 2023년 10월 QFC 디지털 자산 연구소 출범 이후 20개 이상의 스타트업 및 핀테크 기업이 솔루션 개발 및 테스트 승인을 받았다고 설명했따.
프레임워크 공개에 따라 기업들은 토큰 서비스 제공자 활동을 위한 라이센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