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리플(Ripple)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납부해야 할 벌금 납부 기한이 다가오는 가운데, 이번 달 에스크로에서 해제된 10억 XRP 중 2억 XRP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달 에스크로 해제 일정은 평소와 다름없이 진행됐다. 웨일 알러트(Whale Alert)는 9월 1일, 3건의 거래를 통해 10억 XRP 토큰(약 7500억 원)이 에스크로에서 해제되었다고 알렸다.
에스크로 해제 XRP, 일부는 재예탁, 일부는 리플 보유
첫 번째 거래에서 5억 XRP가 리플 지갑 rw2…3wY주소로. 4분 후, 두 번째 및 세 번째 거래를 각각 2억 및 3억 XRP가 리플 지갑 rDq…EsF주소로 송금됐다.
rDd…eCK와 rKD…2op주소는 받은 4억 XRP를 다시 에스크로에 예탁했지만, rBg…91m은 2억 XRP를 보유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두 개의 리플 지갑 rDd…eCK와 rKD…2op는 에스크로에서 해제된 10억 XRP 중 각각 4억 XRP씩 받았다. 나머지 2억 XRP는 지갑 rBg…91m에 남았다. 리플은 2억 XRP를 내부 운영 자금, 유동성 목적 또는 기타 재무적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리플, SEC 벌금 납부 기한 임박 1억 2,500만 달러 벌금 납부 예정
이번 에스크로 거래는 일반적인 절차를 따랐지만, 올해 대부분의 경우와는 달리 다른 패턴을 보였다.
특히, 리플이 2억 XRP를 보유하기로 한 결정은 SEC 벌금 납부 기한이 다가오는 시점에 이루어졌다.
리플이 아직 벌금을 납부하지 않았다면 4일 이내에 납부해야 한다. 8월 7일에 나온 아날리사 토레스 판사의 최종 판결에 따라 리플에게 30일 이내에 1억 2,500만 달러(약 1,657억 5천만 원)의 벌금을 납부하도록 명령했다.
벌금을 현재 XRP 가격으로 환산하면 약 2억 2,700만 XRP에 해당하며, 이는 리플이 이번 달 에스크로에서 보유한 금액보다 약 2,700만 XRP 많은 액수다.
리플의 벌금 납부 여부는 미확인, 항소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
리플이 이미 벌금을 납부했다는 루머가 있지만,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다. 리플은 대중에게 이를 공개할 의무가 없기 때문이다.
일부 시장 분석가들은 리플이 벌금을 납부하면 SEC나 리플 모두 항소할 가능성이 없어진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WrathofKahneman(WOK)은 이러한 추측을 일축했다.
그는 리플이나 SEC가 판결의 일부에 대해 항소를 제기하든 상관없이, 리플은 30일 이내에 벌금을 납부해야 한다고 확인했다. 아날리사 토레스 판사는 양측에 60일 이내에 항소를 제기할 수 있는 기간을 부여했으며, 이는 현재 34일이 남아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60일의 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리플이나 SEC는 벌금 납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결정에 항소할 권리를 갖는다. 그러나, 리플이 1억 2,500만 달러의 벌금에 항소하여 감액 결정을 받아낸다면, SEC는 해당 차액을 리플에게 반환해야 한다.